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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16 15:06


단기간 살빼기를 위한 다이어트 상식  출처: 뷰티박스[beautybox]
 


1. 운동은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면처음 평균 20분까지는 몸안의 탄수화물이 연소되고, 20분 후부터 체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합니다.
체지방 감소를 위한 운동은 - 최소한 30분, 일주일에 4일이상 실천하도록 합시다.


2. 체지방 분해를 방해하는 탄수화물!


 
신체의 열량소모 순서는 탄수화물 > 지방 > 단백질 순서로 소모됩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신체내의 지방 소모를 방해합니다.

즉,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저지방단백질과  식이섬유 영양소 섭취를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소는 우리몸에 소화,흡수가 되지않아 포만감을 유해줍니다.
또한, 노폐물을 흡수하여 밖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 피해야 할 탄수화물 중심 식품 - 쌀밥, 면, 빵, 설탕
○ 권장하는 저지방 단백질 식품 - 콩으로 만든 요리, 저지방 우유, 달걀, 닭고기, 생선
○ 필수섭취 식이섬유 식품 - 양배추, 토마토, 상추, 당근




3. 체지방이 잘 분해되는 음식을 섭취



지방 분해를 촉진시키는 베타글루칸!
베타글루칸은 몸안의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 다이어트 기간을 더욱 단축시켜 줍니다.

베타글루칸은 버섯류와 효모류, 곡류에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곡류 중에서는 보리와 귀리에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베타글루칸 함유비율 - 버섯 > 효모 > 보리 > 귀리 )



4. 자신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하는것이 중요



태양인, 소음인과 같은 단순한 체질 파악을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체질은 어떤 체질을 가지고 있는지, 배만나오는 서양형 비만인지, 아니면 하체비만형, 부분 비만형, 복부비만형, 복부에서도 내장지방형 피하지방형등 체질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체질을 정확히 알게 되면, 자동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됩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단이나 다이어트프로그래머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또는, 다이어트 회사의 무료상담 이벤트인, 프로모션에 참가하여 조언을 얻는 방법이 있습니다.


○ 뷰티박스 추천 2011년 12월의 프로모션 BEST ○

1위 : 비감원다이어트 [링크]    2위 : 나이트다이어트 [링크]   3위 : 삼성다이어트 [링크]



5. 잘못된 수분섭취? 체중증가의 지름길



물을 자주마시는것은 신진대사에도 좋으며, 열량소모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식사도중 습관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은 - 혈당치를 높이고 지방흡수를 도와,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즉, 식사도중에 수시로 물을 마시는 습관은 곧 체지방을 늘리는 습관입니다.



6. 내장지방을 제거해야 진정한 건강다이어트



내장지방은 배가 나와보이게 만들고,
지방이 장기를 눌러서 장운동을 저지 하여 숙변을 만들며,
신진대사 저하로 인해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내장지방 분해시키는 좋은 음식

-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참깨
- 20종이상의 아미노산이 함유된 양조식초
- 열량을 높혀주는 켑사이신이 함유된 고추
- 지방분해의 효과에 탁월한 히스페라틴성분이 많은 귤껍질차(진피차)

사람의 체질은 다양합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과 음식이라 한들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오히려 비만을 일으키거나,
병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 어설픈 자가진단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지 마시고, 의사나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다이어트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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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살이 안빠질까~! 단기간에 살빼고 싶은데,,,다이어트 비법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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