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솔로몬의 생활백서 (214)
건강과 다이어트 (38)
공부 및 자격증 (4)
뷰티 (9)
생활상식 (3)
요리 (17)
고양이그림 (45)
잡학지식 (6)
나의생활 (47)
맛집 (6)
부동산 (0)
alternative water sources
니혼슈~! 사ì..
web design ploiesti
니혼슈~! 사ì..
portatiles worten
portatiles worten
mejores portatiles
mejores portatiles
portatiles baratos madrid
portatiles baratos madrid
973,111 Visitors up to today!
Today 18 hit, Yesterday 126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04.14 18:06


울 엄마의 잡채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은 잡채만들기~!
잡채만드는방법

울 어머니에 ~간단 잡채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잡채가 왜 잔치음식일까요??

물론 사람들이 대부분 좋아하는 음식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중요한것은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로운 음식이기 때문이죠.

당면 삶아야 하고, 야채 모두 채썰어서 각각 따로 볶은뒤, 한곳에 넣고 간장소스 넣고 버무려야
완성되는 잡채~!

전에 학원에서 잡채를 배웠던 적이 있는데, 역시 복잡하긴 복잡하더라구요.
야채를 길이에 맞게 썰고, 색을 살리기 위해서 볶는 채소의 순서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근은 볶을때 주황빛이 나오기 때문에 다른 채소에 색이 베일수 있기 때문에, 특히 흰색인 양파 전에는 절대 볶으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역시 어렵죠~)

이러니 잡채를 만들려면 맘잡고 해야 한다는 생각이 머리속에 있어서 그런지,
잘 안만들게 되는 음식중에 하나가 되어버렸죠.

물론! 우리 어무니께서는 음식에 색과 맛을 중요시 하는 분이시지만~!
이제는 귀찮아 지셨는지 ㅎㅎ
정말 간단하게 잡채를 만드시는 법을 터득하셨어요~!



* 잡채만드는 방법 * 

당면, 쇠고기, 양파, 당근, 청양고추, 대파, 부추 등

양념 : 간장, 메실엑기스(없으시면 설탕으로), 마늘다진것, 굴소스, 참기름 

간장 : 메실엑기스( 설탕) : 마늘 다진것 : 굴소스 : 참기름 - 비율
 1  :    1(설탕1/2)  :     1/5    :    1/3  :   1/3 

 



기름을 두른 둥근팬에 고기와 다진 마늘을 같이 넣고 볶습니다.





고기가 좀 읶었을때, 굴소스를 넣어줍니다.
(울 어머니는 저렇게 눈대중으로 ㅎㅎ)




 
양파와 당근을 채썰기로 해서 넣고, 깔끔한 맛을 내기 위해서 청양고추를 어긋썰기 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채소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그곳에다 간장과 메실엑기스를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달콤 짭쪼롬하게 말이죠~! ^^

매실엑기스가 없으시면 간장과 설탕을 1 : 1/2 비율로, 설탕을 줄이고 양파를 많이 넣으셔도 좋습니다.

 

 

 

채소를 준비하기 전에 당면을 물에 담가서 불리는것을 먼저 해주세요.
볶은 채소에 양념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당면을 넣어주세요.

메실엑기스 대신 설탕을 넣으신 분은 물을 반컵정도 부어주세요~!




당면이 삶아지면서, 안에 있는 양념과 잘 어울어집니다.
당면이 덜 삶아졌는데, 양념물이 줄어들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당면 익을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대파와 부추, (시금치가 있으면 살짝 데쳐서)를 길이에 맞게 썰고, 면이 다 익으면,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볶지는 마시고 약간 숨이 죽을 정도만 해서 볶아주세요. 




대파등이 숨이 좀 죽었다 싶으면, 참기름과 들깨 볶은것을 넣으시고 마지막으로 볶아 주세요~!
(참기름은 맛에 뽀인트랍니다)

 

 

 

 
그러면 완성입니다.




어떠신가요? 의외로 간단하지 않나요?


물론 모양은 다 따로 볶고, 삶은뒤 양념에 버므리는것이 색이 더 이뻐 보일수 있으나,

맛으로는 절대 지지 않습니다.

잡채만들기에 귀차니즘을 보이셨던 울 어머니께서 생각해낸 간단 잡채만들기 비법 입니다.

갑자기 먹고 싶을때! 조금만 먹고 싶을때! 이방법을 쓰시면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왜 살이 안빠질까~! 단기간에 살빼고 싶은데,,,다이어트 비법공개
10억~!! 남들보다 더 빨리 모으는 방법
여성호르몬이 여성의 아름다움을 되살린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러브멘토 | 2011.04.14 19:4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제가 이거 10분만에 잡채만든다면 믿으시겠습니까? ㅎ
잡채 손 엄청 많이 가죠....
와이프 임신했을때 한번 해줬는데 새벽에 먹고 싶다고 해서 빛의 속도로 해준 기억이 나네요 ㅋㅋ
♡솔로몬♡ | 2011.04.15 16:03 신고 | PERMALINK | EDIT/DEL
멋있으시네요 ㅋㅋ
와이프를 위해서 새벽에 만드시다니 ㅎㅎ
|노을| | 2011.04.14 20:00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오~ 맛나겠는데요..
저희 와이프가 예전에 만들어 본다고 했는데... 완전 우동을 만들어 놨더라고요..
젖가락으로 집으면 또 왤케 잘 끊어지는지..;;;

솔로몬님 포스트 꼭 보라고 해야겠습니다.. ^^
♡솔로몬♡ | 2011.04.15 16:05 신고 | PERMALINK | EDIT/DEL
ㅋㅋ 저도 제가 만들면 우동되요 ㅋㅋ
carol | 2011.04.15 09:51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저렇게 쉬운 방법도 있군요
너무 번거로와서 잘 안 만들게 되는데..

너무나 먹고 싶네요
저도 한번 만들어 볼까요?
♡솔로몬♡ | 2011.04.15 16:11 신고 | PERMALINK | EDIT/DEL
캐롤님이 더 잘 만드시겠지요 ㅋㅋ
자수리치 | 2011.04.15 10:27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잡채면 요리급 음식이져. 음식 만들기는 아무리 봐도 어렵다눈....^^;
저 좀 주세여...네?~~
♡솔로몬♡ | 2011.04.15 16:17 신고 | PERMALINK | EDIT/DEL
어떻게,,,저도,,,택배로,,,ㅎㅎ
복돌이^^ | 2011.04.15 10:39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아침을 못했더니..무진장 맛나 보여요~~ ^^
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솔로몬♡ | 2011.04.15 16:21 신고 | PERMALINK | EDIT/DEL
네 복돌이님도 항상 행복하세요~!!

티스토리 툴바